파이코인(pi) 로고 캡처
[CBC뉴스]파이코인(PI)은 29일 오후 1시 35분현재 코인마켓캡에서 0.6105달러이다.
파이코인이 .pi 도메인 경매를 통해 생태계 확장과 가치 상승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경매는 단순한 도메인 확보를 넘어 실질적인 활용성과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여 커뮤니티와 사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파이코인은 1달러를 향한 강세 움직임도 관측되고 있다.
파이 재단은 경매를 통해 전 세계적인 사용자 기반을 활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기대하고 있다. 이들은 6,000만 명 이상의 개척자, 1,900만 명의 신원 인증 사용자, 그리고 1,200만 명 이상의 활발한 블록체인 사용자 기반이 파이 생태계의 가치를 크게 키울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제3자 상인들과 서비스 제공자들의 참여가 경매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경매 방식도 주목받고 있다. 경매 종료 24시간 전 입찰이 이루어지면 자동 연장이 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참여도를 끌어올리고 경쟁을 촉진시키고 있다. 이는 파이 커뮤니티의 혁신적인 비전과 성장 가능성을 반영하며, 생태계 내 실질적인 활용성을 강화하려는 파이 재단의 전략적 목표와도 일치한다.
파이코인의 시세에 미칠 영향에 대한 다양한 관측이 나오고 있다. 아직 정확한 결과를 예측하긴 어렵지만, 생태계 확장과 도메인 활용의 실질적 성과가 이어질 경우 파이코인의 장기적인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 유동성이 큰 장이라는 것을 인지하여 접근해야 한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철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