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인원
[InfoZzin]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7월 4일부터 스테이블코인 3종인 USDS, USDC, USDT의 거래왕 랭킹전 이벤트를 릴레이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 이벤트는 대규모 상금을 걸고 참가자들이 종목별 거래량을 경쟁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로 진행되는 USDS 거래왕 랭킹전은 7월 4일 오전 10시부터 8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코드(2507USDS)를 등록한 후 USDS를 거래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코인원의 랭킹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량 상위 100명에게는 총 2,000 USDT가 차등 지급된다. USDS 거래왕 랭킹전이 끝난 후에는 USDC와 USDT의 랭킹전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인원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은 거래왕 랭킹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USDS와 USDC에 대한 수수료 인하 혜택도 제공한다. 7월 3일 오전 11시부터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USDS와 USDC의 메이커 수수료는 0%, 테이커 수수료는 0.1%로 인하된다. Open API 거래에서는 메이커 0%, 테이커 0.02%의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단, 외부 서비스나 제휴사 연동 거래, 코인원 스마트 트레이딩을 통한 자동거래에는 기존의 0.2% 수수료율이 유지된다.
코인원의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친숙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릴레이 랭킹전 참여와 함께 파격적인 수수료 인하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오성 기자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