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라이즈, ‘AI/InfraCon’ 성료…“웹3·AI 실사용 융합 본격화”

BTCC

참석자들이 17일 서울 강남구 드리움 스카이홀에서 열린 ‘AI/InfraCon’ 행사에서 발표를 듣고 있다. 사진 제공=카탈라이즈

카탈라이즈는 글로벌 웹3와 인공지능(AI) 프로젝트들이 한자리에 모인 행사 ‘AI/InfraCon’을 17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행사장에는 200여 명이 참석해 웹3와 AI 융합 사례 및 탈중앙 인프라 기술을 공유했다.

웹3 전문 컨설팅 기업인 카탈라이즈는 바이코노미, 엑셀라와 함께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했다. 크로스체인 인프라, 탈중앙 AI 생태계, 계정 추상화 등 기술 주제를 중심으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관련기사 “이제는 추적보다 예방”…체이널리시스, 웹3 해킹 사전 차단 강화 [디센터 인터뷰]웹3 컨설팅 INFCL, 한국무역협회 회원사 합류…글로벌 진출 발판 마련디카르고, 바이코노미 손잡고 웹3 물류 진입장벽 낮춘다XRPL 해커톤 ‘DE-BUTHON 2025‘ 성료…차세대 웹3 기술 빛났다

카탈라이즈 관계자는 “AI 기술이 웹3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인프라 확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사례들이 본격 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장에서는 오픈레저(탈중앙 AI 경제 인프라), 에이써(Aethir·게임·AI 연산 특화 인프라) 등 주요 프로젝트가 대표 사례로 소개됐다.

바이코노미는 이날 AI 기반 온체인 투자 전략 분석 도구 ‘하이퍼시그널즈(HyperSignals)’를 시연했다. 계정 추상화를 활용한 사용자 경험 개선 방식도 함께 공개됐다.

카탈라이즈 관계자는 “기술 중심의 실질 교류와 파트너십 형성이 이뤄졌다”며 “웹3와 AI가 만나는 접점에 주목해 후속 행사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