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 K리그와 ‘2024 경기 득점공’ 이벤트 진행

BTCC

출처=칠리즈

블록체인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기업 칠리즈가 한국 프로축구 연맹과 ‘K리그 2024 시즌 경기 득점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리그 경기의 득점공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 서울과 전북 현대의 경기부터 시작된다. 이후 남은 K리그 1 정규 26라운드와 파이널 5라운드 동안 총 38개 경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칠리즈, 블록체인 축구 게임 ‘코치 리그앙‘ 출시칠리즈, 검증인에 ‘파리 생제르맹 FC‘ 영입칠리즈, K리그와 맞손…블록체인 기반 팬 문화 형성

경기 중 득점이 나오면 주심은 득점공을 현장의 칠리즈 관계자에게 전달해 경기장 중앙의 칠리즈 전시 부스에 보관한다. 득점공은 선수의 친필 서명과 함께 글로벌 유니폼 경매 플랫폼 ‘매치원셔츠’에 당일 공개된다. 득점공은 약 7일 동안 경매로 판매되며 매치원셔츠닷컴 홈페이지에서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이벤트 경기 일정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득점공에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칩이 내장된 스티커가 부착된다. 스티커를 모바일 기기로 인식하면 득점 정보, 경기 영상, 공의 진품 인증 여부 등을 기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칠리즈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구단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하는 방안을 협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