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GORK’ 밈코인 로고로 프로필 변경 후 급등세

BTCC

일론 머스크가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에서 자신의 계정명을 ‘gorklon rust’로 변경하고 새로 출시된 밈코인 뉴 XAI 고크(GORK)의 로고를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하면서 관련 코인들의 가격이 급등했다.

코인게코 데이터에 따르면 GORK는 약 75% 상승하며 0.0832달러까지 치솟았다. 이후 0.0678달러 수준으로 하락했지만 여전히 일일 기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GORK의 시가총액은 한때 8000만 달러(약 1136억 원)를 돌파했다가 현재는 6700만 달러(약 951억 원)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GORK는 머스크가 설립한 인공지능 기업 xAI가 개발한 챗봇 ‘그록(Grok)’에서 영감을 얻은 밈코인이다. 그록은 챗GPT 등 다른 AI 어시스턴트와 차별화된 재치있는 대화를 제공하며, X 플랫폼과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다.

머스크의 이번 행보에 영향을 받은 것은 GORK뿐만이 아니다. $GROK 역시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지만, 상승세는 오래가지 못하고 대부분의 수익이 반납됐다.

지난해 말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 머스크가 X 프로필 사진을 고대 로마 갑옷을 입은 개구리 ‘Kekius Maximus’로 변경하자 밈코인 KEKIUS가 하루 만에 약 4000% 폭등했다. 당시 일부 트레이더들은 100달러 미만의 투자금으로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

하지만 KEKIUS 역시 머스크가 프로필 사진을 변경한 뒤 24시간 만에 60% 폭락했고, 이후 하락세가 이어지며 연초 최고점 대비 90% 가까이 하락했다.

이는 밈코인 투자의 위험성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다. 밈코인 거래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은 충분한 사전 조사를 하고 감당할 수 있는 금액만 투자해야 한다.

Related Posts

페페토, 프리세일 마감 후 거래소 상장 앞둬…밈코인 인프라 도전

페페토가 프리세일을 마무리하고 암호화폐 거래소에 곧 상장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개구리의 신'으로 불리는 페페토는 단순한 밈코인을 넘어 실용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대부분의 밈코인이 단기 투기와 커뮤니티 분위기에만 의존하는 것과 달리, 페페토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밈코인 카테고리의 신규 토큰들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간 토큰 이동을 원활하게 하는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페페토는 무수수료 거래소,…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