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업비트.
업비트는 보이스피싱 피해자 380여명에게 약 85억 원을 환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실시간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등 이상거래를 막고 피해금을 동결하고 있다. 두나무는 지난해 9월 서울경찰청 형사기동대 피싱범죄수사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피해금 환급을 위한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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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는 경찰과 협력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신고하지 않은 피해자를 찾아 자산을 돌려주고 있다. 지난 2월 246여명에게 약 50억 원을 돌려줬고, 이날 추가로 134여명에게 약 35억 원을 환급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서울경찰청의 적극적 수사 협조와 업비트의 촘촘한 FDS 모니터링으로 이용자 자산을 보이스피싱으로부터 지킬 수 있었다”며 “가상자산 투자 열기가 높은 만큼 이용자 자산 보호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