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로고
[CBC뉴스]솔라나(SOL)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 기준2.83% 하락했다. 최근 솔라나가 CME 선물 시장에 진출한 것이 관심을 끄는 대목이다.
솔라나의 가격은 하락 추세에 있지만, CME 선물 시장에 진출은 희망을 주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시카고 상품거래소(CME)에 솔라나 선물이 출시되면서 시장 심리에 변화가 생겼다는 것이다. CME 선물시장은 시카고상업거래소(Chicago Mercantile Exchange)를 중심으로 한 선물과 옵션 거래 시장을 말한다.
CME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선물거래소로, 금리, 지수, 통화, 대체투자 등 다양한 품목의 거래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솔라나의 CME 선물 시장에 진출이 어떤 영향을 줄 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이 사안이 하방압력을 제어하고 억제하는데 얼마나 큰 도움이 될지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솔라나는 최근 20만원 이하 선에서 공방전이 매우 치열한 양상이다. 생태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안인지 여부를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 솔라나의 향후 시세 동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