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현물 ETF 승인 가능성↑…SEC, 그레이스케일 신청서 검토 돌입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솔라나(SOL)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에 청신호가 켜졌다.

7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그레이스케일이 제출한 SOL 현물 ETF 신청서에 대한 공식 검토에 돌입했다. SEC가 SOL 현물 ETF 신청을 거부하지 않고 승인 절차를 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관련기사 업비트 “솔라나 1년 스테이킹 수익률 212%”[코인 리포트] 트럼프 밈코인 열풍에 솔라나 TVL 20% 급증… SOL ETF 승인 가능성 높아져트럼프發 밈코인 효과…솔라나 15% 폭등, 신고점 달성[코인 리포트] 솔라나, 3년 만 사상 최고가…스타벅스·소니 시총 추월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는 “이전까지 증권으로 간주되던 가상자산에 대한 ETF 신청이 처음으로 인정됐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라며 “우리는 이제 새로운 영역에 진입했다. SEC의 리더십 변화에 따른 직접적인 결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앞서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6일 SOL 현물 ETF 신청서를 수정 제출했다. 최종 승인 기한은 오는 10월 11일이다. 21셰어즈와 비트와이즈, 반에크, 카나리캐피탈 등도 지난 달 28일 SOL 현물 ETF 신청서를 다시 제출한 상태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