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자료사진 본 기사와 무관.
[CBC뉴스]리플(XRP)이 3500원을 넘었다가 다시 흔들리는 양상이다. 리플은 쇼크장에서도 맷집이 좋은 편이었다.
대장주인 비트코인이나 준대장주인 이더리움이 휘청거려도 버티는 힘이 상대적으로 평가할 만 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살아나면서 리플 역시 4천을 향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었다. 시장이 다소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리플도 저조한 흐름을 탔다.
주말 터진 트럼프의 셧다운 어깃장이 해소되면서 시장은 안정화를 찾는 느낌이다. 미국 의회는 21일(현지시간) 부채한도 문제를 뺀 임시 예산안을 처리했다. 미국 상원은 찬성 85대 반대 11로 가결했다. 하원은 찬성 366명, 반대 34명으로 법안을 통과시켰다.
법안은 이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서명 절차만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이다.셧다운을 극적 합의로 모면한 셈이다.
시장에서 가장 큰 난제가 해결된 셈이어서 하락시장은 반전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XRP는 오늘 4% 이상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신뢰가 회복되었음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코인게이프는 XRP ETF 유입은 XRP 가격을 10달러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라는 견해를 피력하기도 했다. 시장의 흐름을 감안하면서 주시할 필요가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