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홈페이지 캡처
[CBC뉴스]솔라나(SOL)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 기준 28만3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10일 3거래일 하락한 이후 오랜만에 상승을 한 것이다. 솔라나는 현재 컵모양의 그림을 그리고 있다. 정점에서 하향하고 있느니 추세라고 할 수 있다.
코인데스크는 "지난 1월, 약 2억 2700만 달러 상당의 SOL 토큰이 중앙화 거래소(CEX)로 이동하며, 기술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솔라나의 상승 전망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서 흔히 나타나는 매도 압력의 징후일 수 있지만, 솔라나 커뮤니티는 이를 단기적 시장 조정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더블록은 "솔라나 기반 스테이킹 기업인 Sol Strategies는 ParaFi Capital로부터 2천만 달러(약 2750만 캐나다 달러)의 부채 자금을 유치하여 솔라나 생태계 내 스테이킹 확장을 추진 중입니다. 해당 자금은 추가적인 SOL 토큰 구매와 스테이킹 인프라에 투자되어, 솔라나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라며 솔라나 생태계 외연 확장에 대한 관점의 보도를 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