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CBC뉴스]리플(엑스알피 XRP)이 360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여전히 4천원대를 노크하고 있는 형국이다.
블룸버그의 수석 ETF 분석가인 에릭 발추나스와 제임스 세이퍼트가 예상 승인 확률을 65%로 설정 하면서 XRP는 투자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이전의 XRP 가격 분석에 따르면, 이 코인은 2.25달러 지지선을 유지 해야 3달러 가격을 회복하고 장기적으로 5달러까지 치솟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밝혔다.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X를 통해 "현재 복수 알트코인 현물 ETF 상장 신청서를 살펴보고 있으며, 비교적 승인 확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라이트코인(LTC), 솔라나(SOL), 엑스알피(XRP), 도지코인(DOGE) 등이 유력하다"고 전했다.
그가 첨부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중 승인 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알트코인은 LTC(90%)다. 이외 DOGE는 75%, SOL은 70%, XRP는 65%로 전망됐다는 것이다.저조한 메이저 코인들의 흐름이 영향을 주는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