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자료 사진, 기사와는 무관함.
[CBC뉴스]리플(XRP)이 쉬어가기를 하는 양상이다. 16일 오후 6시 5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454원에 거래되고 있다.
3500원 목전에서 주춤거리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전일 상승했지만 이 힘을 전달하지 못한 느낌이 든다.
리플의 움직임을 예의 주시하는 이유는 대장주인 비트코인의 흐름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이더리움 역시 양호했다.
하지만 유념해야 할 것은 대세상승장에서 리플과 함께 움직임이 컸던 코인들중에서도 오름세가 적은 코인들이 있다는 점이다.
크리스마스 랠리라는 소리를 듣고 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처럼 가격 변화가 올 수도 있어 긴장을 늦추지는 말아야 한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은 내년 두자릿수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XRP는 이제 10달러 목표까지 오를 태세에 있다"라는 것이다.
내년 시장에서는 스테이블간 코인간의 대결을 예측하기도 한다. 또한 소송관련 이슈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크리스마스랠리 여부는 이런 상황의 가시화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 판토자는 8달러 가능성도 언급한 바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