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InfoZzin]리플(XRP)이 0.28% 오른 3993원에 거래중이다. 이는 전일보다 11원 오른가격이다. 비트코인은 161428000원이다. 이더리움은 4287000원이다. 비트코인이 소폭 오른 상황이다. 실패한 크립토위크라는 일부의 지적은 약간의 변화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일각에서 들려온 소식에 따르면하이퍼리퀴드 트레이더 제임스 윈이 향후 1~2개월 안에 알트시즌이 도래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X를 통해 "예상대로 BTC가 7월에 단기 고점을 찍을 것 같다. 어쩌면 월말까지 14.5만 달러에 도달할 지도 모른다. 그 다음에는 11만 달러까지 급격한 조정이 올 것이다. 또한 앞으로 1~2개월 안에 엄청난 알트코인 랠리가 펼쳐지고 포모(FOMO)가 뒤따를 것이다. 4분기에 미연준이 금리를 인하할 경우 BTC가 16~24만 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이러한 관점이 리플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미지수이다. 4달러설이 유력시 되는 가운데 나온 리플의 둔화된 움직임은 시사하는 바가 작지 않다. 일각에서는 여전히 대장주 비트코인이 급락 가능성에 대해 낮은 편이라는 추측을 하기도 한다. 시장의 흐름을 낙관적으로 예측하기에는 위험한 요소가 많다.
트럼프가 부결된 지니어스 법안이 통과되지 못한 것에 대해 극대노했다는 소식이 들렸는데 이후 다른 소식도 들리는 것 같다. 17일 중으로 법안 처리하기로합의했다는 것이다. 앞서 이 법안은 1차 표결에서 과반 확보에 실패해 부결됐다. 본회의 상정 이후 일사천리 꽃길을 걸을지는 여전히 지켜봐야 한다. 트럼프가 가까스로 진화했지만 또 다른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
하원의장과 트럼프가 일단은 지니어스 법 합의하기로 지지를 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리플이 다시 4달러를 향한 순풍을 불러올지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 본 기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일반적인 가상자산 관련 소식 전달을 목적으로 하며, 투자 권유나 재정적 조언이 아닙니다. 가상자산은 가격 변동성이 매우 크며, 투자에 따른 손실은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투자 결정 전 반드시 신중한 검토와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본지는 해당 정보에 대한 법적·재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