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자료사진 본 기사와 무관.
[CBC뉴스]리플(XRP)이 7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오후 5시 15분 현재 3564원에 거래중이다. 전일보다 0.31% 상승했다. 11원 약진한 시세이다.
리플은 2거래일 연속 행진을 하고 있는 중이다. 3600원을 시원스럽게 넘어가는 것이 당면의 관전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시장 베테랑인 피터 브란트는 강세 깃발 패턴을 언급하며 XRP의 시가총액이 502억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XRP(리플)의 움직임이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다. 2025년 초반부터 XRP는 하락 추세선을 돌파하려는 시도를 지속하며, 강력한 저항선에 가까워지고 있다.
시장에서 XRP의 향후 움직임이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기회 혹은 위험 신호가 될 수 있는 만큼, 가격 움직임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현재 XRP의 전반적인 하락 추세를 보여주지만, 최근 며칠 동안 XRP는 2.4714달러 및 2.5450달러 구간의 저항선을 시험하고 있다.
특히, 장기적인 하락 추세선을 향한 상승 시도가 시장의 심리를 반영한다. 가격이 하락 추세선을 뚫고 안정적으로 자리 잡는다면, 이는 상승 추세의 신호일 수 있다는 것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