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진 황치규 기자]소니 그룹 계열사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가 주도하는 레이어2 블록체인 소니움(Soneium)이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LIN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웹3 시장 진출과 블록체인 서비스 접근성 확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소니움은 옵티미즘 재단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OP 스택 기반 레이어2 블록체인으로, 베이스·맨틀·모드와 같은 옵티미즘 슈퍼체인 생태계와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번 협력으로 소니움은 약 2억명 활성 이용자를 보유한 라인 미니앱 서비스와 결합해 이용자들이 웹3 환경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라인 미니앱 개발자는 소니움 커뮤니티 구축, 전략적 마케팅, 지식재산권(IP) 협업 등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소니움은 이번 파트너십 일환으로 소니움 생태계와 연동된 라인 미니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슬립파고치 라이트(Sleepagotchi LITE) △팜 프렌즈(Farm Frens) △문베일(Moonveil) 퍼피매치(Puffy Matc) △포켓 몹(Pocket Mob) 등이 포함된다.
와타나베 준(Watanabe Jun)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 회장은 “이번 협력은 라인의 강력한 글로벌 시장 입지와 소니움 블록체인 생태계를 결합해 이용자들이 웹3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이런 협력이 본격적인 웹3 대중화와 이용자 참여 확대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