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엑스와이지, 음원 플랫폼에 ‘베이스 블록체인’ 도입

BTCC



블록체인 음원 플랫폼 사운드엑스와이지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베이스’를 도입한다.

20일(이하 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사운드엑스와이지 이용자는 베이스 생태계에서 음원을 제작·발매할 수 있다. 사운드엑스와이지는 “빠르고 저렴하게 대체불가토큰(NFT) 트랙을 발매할 수 있다”며 “이용자는 무료로 음원을 업로드하고 수익을 이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운드엑스와이지는 또 “베이스가 보유한 1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끌어올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코인베이스 “가상자산 업계, 대선 겨냥 로비에 7800만弗 투입 ”마이클 잭슨 데모 음원, 어나더블록서 공개유적지를 NFT로…렘 오브 히스토리아, 아르메니아 유적 컬렉션 공개中 “NFT 훔쳐도 절도죄 적용”…가상자산 시장 여나

사운드엑스와이지는 지난해 음악과 웹3를 결합해 사업을 확장했다. 다수의 유명 아티스트가 사운드엑스와이지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음원을 발매했다.

한편 수백만 명의 팬을 보유한 미국 메탈 밴드 메가데스가 이달 초 NFT 컬렉션을 출시, 미국 유명 가수 마이클 잭슨의 음원에 블록체인이 적용되는 등 음악 사업이 블록체인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다. 미국 유명 래퍼 스눕독의 아들 코르델 브로더스는 “기존 유명 아티스트를 초빙해 블록체인과 NFT를 적용한 음원 상품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