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 10만 달러 재돌파 임박, 알트코인 동반 상승

BTCC

비트코인이 다시 10만 달러를 향해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대부분의 알트코인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이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면서 비트코인은 지난 3개월 만에 처음으로 10만 달러에 근접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1조 9,80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전체 암호화폐 시장 점유율은 62%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한 달 전만 해도 미국과 국제 관계 악화로 비트코인 가격이 7만 5천 달러까지 하락했으나, 중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들과의 관계가 개선되면서 2주 만에 2만 달러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지난주 9만 8천 달러에서 저항을 받아 9만 4천 달러까지 하락했으나, 연준의 금리 동결 발표와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협상 관련 긍정적 발언에 힘입어 다시 상승세로 전환됐습니다.

이더리움은 1,850달러의 중요 저항선을 돌파하며 한 달 만에 최고가인 1,9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XRP, 솔라나, 카르다노, 트론, 아발란체, 스텔라는 2-4% 상승했고, 도지코인, 체인링크, 수이는 7.5%까지 올랐습니다. 비트코인캐시와 페페는 각각 11%, 12.5% 상승하며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하루 만에 1천억 달러 가까이 증가해 3조 2천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Related Posts

페페토, 프리세일 마감 후 거래소 상장 앞둬…밈코인 인프라 도전

페페토가 프리세일을 마무리하고 암호화폐 거래소에 곧 상장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개구리의 신'으로 불리는 페페토는 단순한 밈코인을 넘어 실용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대부분의 밈코인이 단기 투기와 커뮤니티 분위기에만 의존하는 것과 달리, 페페토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밈코인 카테고리의 신규 토큰들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간 토큰 이동을 원활하게 하는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페페토는 무수수료 거래소,…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