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홍콩, BTC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높아’

BTCC

출처=셔터스톡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올해 2분기에 비트코인(BTC) 현물 ETF 출시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가 인용한 블룸버그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월 중국 자산운용사인 하베스트글로벌이 BTC 현물 ETF 출시를 신청했고, 홍콩 금융 서비스 기업인 벤처스마트파이낸셜홀딩스도 신청 관련 서류를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드덴버2024 엿보기]①이더리움 행사에서 오히려 비트코인의 존재감이”코코아, 비트코인처럼 올랐다”…가격 폭등에 구리보다 비싸져[점심브리핑]아르헨티나 페소 초강세에…달러 대신 비트코인 열풍[영상] “반감기 후 348% 상승”…비트코인 가격 전망은

레베카 신 블룸버그 ETF 분석가는 “BTC 현물 ETF 출시가 아직 승인되진 않았지만 시간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그는 “SFC가 현금이 아닌 현물 납부·환매도 허용할 것”라고 덧붙였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BTC 현물 ETF 승인 시 현물 납부·환매 방식을 허용하지 않았다.

노엘 애치슨 가상자산 분석가는 “만약 홍콩이 BTC 현물 ETF에 대한 현물 납부·환매를 승인하면 시장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시아 가상자산 시장은 거래량 면에서 미국 가상자산 시장보다 훨씬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BTC에 투자할) 합법적인 방법을 찾는 중국 투자자들이 뛰어든다면 아주 작은 비율이라도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