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토큰증권 플랫폼 ‘테사’와 업무협약 체결

BTCC

지난 2월 21일 부산광역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및 운영 사업 업무협약 체결식이 진행됐다./사진제공=부산광역시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가 미술품 토큰증권(ST) 플랫폼 테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디지털 자산, 실물연계자산(RWA) 거래 업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테사는 블록체인 기술과 정보기술(IT) 솔루션, 네트워크 등을 부산디지털거래소에 제공한다. 김형준 테사 대표이사는 “미술품 말고도 태양광 발전소, 스마트팜 등의 투자 상품을 발굴하고 있다”며 “블록체인·토큰증권 업계를 성장시키고 (투자자가) 고가의 자산에 투자할 수 있도록 장벽을 허물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세계 최대 수탁사 비트고와 디지털자산 거래에 협력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출자금 100억 원 투입…본격 출범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초대 대표이사에 김상민現부산외국어대 석좌교수 선임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4세대 블록체인 토큰증권 디지털자산거래소’로 거듭나기 위한 계획을 구체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김 대표이사는 “이달 28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2024)’에서 거래소의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