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지 ‘자산 토큰화 시장, 2030년 2조 달러’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산 토큰화 시장 규모가 오는 2030년 2조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2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맥킨지앤컴퍼니는 자산 토큰화 시장이 2030년까지 2조 달러(2773조 4000억 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물연계자산(RWA) 토큰화는 상반기 213% 수익을 내며 가상자산 부문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RWA는 블록체인 기술로 국채, 채권, 주식 등 실물자산을 토큰화하는 것을 가리킨다. 실물자산 거래의 투명성, 보안성, 신뢰성을 높인다는 강점이 있다.

관련기사 국제결제은행 “올해 CBDC·토큰화 프로젝트 추진”골드만삭스, RWA 시장 진출 준비 완료…”올해 토큰화 상품 3종 출시”TAC, 전통자산 ‘토큰화‘ 박차…”2030년 토큰화된 자산 16조 달러”블랙록, SEC에 첫 RWA 펀드 신청

RWA의 성장 덕분에 웹3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최근 새로운 토큰화 상품을 발표한 바 있다. 가상자산 스타트업인 크레드불의 제이슨 데니 최고경영자(CEO)는 “웹3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웹2 기업과 기관 회사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금 조달 외에 웹3 플랫폼의 복잡한 인터페이스 개선도 웹3 대중화를 위한 과제로 꼽았다.

한편 데니 CEO는 채권·주식은 토큰화에 적합하지만 모든 실물 자산이 토큰화될 수는 없다고도 덧붙였다. 예를 들어 상업용 부동산은 복잡한 구조와 투자 요건 때문에 토큰화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