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엑스알피 XRP)
[CBC뉴스]우크라이나 전쟁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면서 세계 경제는 전환점을 맞고 있다. 코인 시장 역시 전쟁 종료와 함께 전환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어떠한 상황이 도래할지는 미지수이다. 영향이 어느 방향으로 튈지는 예의 주시해야 한다. 변동성이 워낙 큰 장세이기 때문이다.
관세 완화와 러우 전쟁 국면의 상황변화가 코인생태계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요소라는 분석도 있다. 이런 상황에 대한 시그널을 읽은 것인지 모르지만 코인들은 양봉 전환을 하면서 전일과는 다른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리플(엑스알피 XRP)은 금일 한때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3천3백원대를 돌파했다. 2.5%이상 도약한 것이다.
XRP 가격은 SWIFT 거래량의 일부를 확보하게 되면 앞으로 100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왔. Bet-David는 "XRP Ledger가 SWIFT 일일 거래량의 5%-10%를 처리할 수 있다면 XRP 가격이 10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분석가에 따르면 Ledger는 SWIFT 거래량의 10%에 도달하려면 연간 1억 2,500만 달러를 처리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코인게이프는 "RLUSD와 같은 원장의 스테이블코인은 SWIFT의 일일 거래량의 일부를 차지하기 위한 돌격을 이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라는 견해를 피력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