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자료 사진, 기사와는 무관함.
[CBC뉴스]리플(XRP)이 최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000원선을 넘으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2일 고가로 3478원까지 올랐다.
리플은 지난달 1일 저가로 700원까지 내렸던 것을 감안하면 5배 가까이 뛴 셈이다.
그야말로 한달간 견조한상승세를 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고래들'이 리플을 매수했다는 소식이 해외 매체를 통해 보도됐다.
코인게이프는 "리플 고래들이 1억7700만 달러 규모의 XRP를 매수했다"고 밝혔다.
리플 고래들의 최근 대량 매수는 자산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다시 높아졌음을 보여주며, 이는 법적 진행 상황과 맞물려 더욱 주목받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12월 2일(미국 현지시간) Whale Alert 데이터에 따르면, 당일 여러 건의 대규모 매집이 이루어진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것이다.
Whale Alert 데이터에 따르면, 지갑 주소 r32…yLn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약 50만 개의 XRP(약 1억 1,650만 달러 상당)를 매수했다고 한다. 또 다른 고래 주소 rfQ…Cvi는 바이낸스를 통해 두 번의 거래를 통해 2,508만 개의 XRP(약 6,108만 달러 상당)를 매수한 것으로 기록됐다는 것이다.
코인게이프는 또 "미국 블록체인 결제 회사 리플은 XRP 관련 소송이 마무리될 가능성을 보고 있다. 특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하에서 새롭게 구성된 SEC(증권거래위원회)의 영향으로 이 같은 기대가 커지고 있다. CoinGape Media는 변호사 빌 모건, 프레드 리스폴리, 제레미 호건 등이 해당 소송에서 항소가 기각되거나 철회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또Whale Alert 데이터는 리플이 약 7억 7천만 개의 XRP(약 10억 달러 상당)를 에스크로(escrow) 계정에 잠가두는 움직임도 포착했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