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자료사진.
[CBC뉴스]리플(XRP)이 4600원선 이하로 후퇴했다. 21일 오후 2시 57분 현재 리플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4587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을 포함한 이더리움 솔라나 도지코인 등 이른바 메이저 코인으로 분류되는 암호화폐들이 약세를 보이면서 코인 시장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CoinDesk는 최근리플이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와의 제휴를 강화하면서, 암호화폐 시장 내 실질적으로 활용되는 자산으로 자리 잡았다고 보도했다. RippleNet의 지속적인 발전은 XRP 가격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며, 투자자들은 이 흐름이 장기적인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의 크립토 친화적 정책도 리플의 긍정적인 시장 흐름에 기여하고 있다. The Block은 트럼프 대통령이 암호화폐 산업에 우호적인 정책과 규제 완화를 추진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정책적 변화는 리플과 같은 디지털 화폐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며, 투자 심리를 크게 개선시키고 있다. SEC 규제가 완화될 경우 XRP는 추가적인 상승 동력을 얻을 가능성이 크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코인 시장은 다소 저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로서는 향후 트럼프 행정부의 코인 정책을 지켜봐야할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