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자료사진=본 기사와 무관.
[CBC뉴스]리플(XRP)이 지난 16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500원선과 3400원선을 오르내렸다.
최근 블랙록 측이 XRP ETF 관련 입장을 밝혀 눈길을 끈다.
해외 코인 매체 코인게이프는 "블랙록은 XRP나 다른 알트코인에 대한 ETF 신청을 제출할 계획이 없다고 블랙록의 ETF 부서장 제이 제이콥스가 밝혔다"고 보도했다.
12조 달러 규모의 자산 관리자가 현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 승인을 주도하는 가운데, 이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큰 논쟁을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코인게이프는 "블랙록 ETF 부서장인 제이 제이콥스는 회사의 XRP ETF 신청 계획을 둘러싼 최근 소문을 부인했다. 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도 아직 소수의 사람에게만 도달했으며, 회사는 현재 이 두 가지 유형의 ETF에 대한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제이콥스는 블랙록이 XRP나 다른 알트코인에 대한 ETF 신청을 제출할 계획이 없다고 확인했다는 것이다.
앞서 Bitwise, Canary Capital, 21Shares, WisdomTree는 XRP ETF에 대한 신청을 제출한 바 있다.
블랙록의코멘트는 최근 암호화폐 산업의 긍정적인 발전 속에서 임박한 XRP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소문이 나온 후에 나왔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