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엑스알피 XRP)
[InfoZzin]26일 오후 기준 리플(XRP)이 3,002원에 거래되며 새로운 가격 구간에 진입했다. 전문가들은 저항선 없는 파동 확장 구간으로 분석하며 강한 상승세를 점쳤다.
26일 오후 기준 리플(XRP)은 전일 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002원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2,028억원이며, 24시간 저가는 2,991원으로 집계되었다.
시장에서는 리플의 가격이 '저항선이 없는 미지의 영역'에 진입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Casitrades는 이날 "XRP는 현재 파동 3의 확장 구간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 구간은 과거 고점이 존재하지 않아 저항선이 없어, 피보나치 확장 비율에 의한 가격 예측만이 가능하다"며 강한 추세가 유지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또한 미국에서 전해진 정책적 메시지도 리플 강세에 힘을 실었다.
JackTheRippler는 "미국 연방주택청(FHFA) 국장이 기업들에게 암호화폐를 모기지 자산으로 준비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이는 리플을 포함한 주요 암호화폐의 제도권 편입 가능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신호로 해석되고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