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 자료사진
[CBC뉴스]도지코인(DOGE) 시세전망이 눈길을 끈다. 1달러설이 나온 것이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도지코인(DOGE)이 지난주 밈 코인과 기타 알트코인의 상승과 함께 중요한 저항 수준을 돌파하며 급등했다. 낙관적인 암호화폐 시장 분위기와 고래들이 DOGE 토큰을 매집한 덕분에 도지코인 가격이 이번 상승세를 이어가며 곧 $1에 도달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매체에 따르면 "고래들이 5억 5천만 DOGE 매집하며 도지코인 상승을 이끌었다"는 것이다. 산티멘트(Sanitment)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 고래들이 활발히 매집 중이며, 이는 가격이 곧 $1에 이를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한다. 고래와 같은 고액 자산가들이 매수할 때, 시장에 신뢰를 주고 가격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을 가진다는 설명이다.
도지코인 가격이 약 $0.410일 때 이 토큰들은 2억 4천5백만 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진다. 지난 몇 달 동안 고래들은 224억 9천만 DOGE를 매수했다. 이는 도지코인이 조정 기간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큰 상승을 예상하게 하는 중요한 신호라고 코인게이프는 부연했다.
또피보나치 확장 도구를 활용한 예측도 눈길을 끈다. 이 도구는 주요 변동을 연결하고 핵심 수준을 식별하는 데 사용된다. 11월과 12월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연결하면 361% 확장선이 $1.0790에 위치한다. 이는 DOGE의 가치가 장기적으로 $1에 이를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코인게이프는 적었다.
아울러 도지코인 가격이 주간 차트에서 강세 깃발 패턴을 서서히 형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이 패턴의 깃대는 9월에 $0.0837에서 바닥을 찍으면서 시작되었고, 11월에 $0.4840의 고점에 도달했다.
최근의 조정은 대칭 삼각형 패턴 형성의 일부로, 삼각형의 수렴 지점에 가까워지면서 몇 달 내로 강세 돌파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한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펜넌트의 상단에서 최고점까지 중요한 저항이 없다. 따라서 $0.4840을 돌파하면 추가 상승이 예상되며, 이는 현재 수준에서 80% 상승한 $0.7447의 사상 최고치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부연이다.
이후 이 돌파는 심리적 지점인 $1까지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런 패턴은 이전에도 있었다. 비트코인 가격이 2024년에 $70,000에 도달한 후 올해 새로운 최고치인 $108,000까지 상승한 바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이 모든 예측은 주간 차트에 기반하고 있어, $1까지의 상승은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또한도지코인이 $1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강세 전망은 $0.25의 펜넌트 하단 지지선을 하회할 경우 무효화될 수 있다고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