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 자료사진
[InfoZzin]도지코인(DOGE) 시세가 단기 급락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와 이목을 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coin, DOGE)은 현재 0.192달러에 거래되며, 기술적 분석상 ‘하락 깃발(bearish flag)’ 패턴의 마무리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 이 패턴은 일반적으로 기존 하락 추세의 연속을 의미하며, 단기적으로 도지코인 가격이 내일 급락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코인게이프는 4시간 봉 기준 DOGE/USD 차트에서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발생한 약 18%의 급락을 ‘깃대(flagpole)’로, 이후의 단기 상승 조정을 ‘깃발(flag)’로 해석했다. 만약 도지코인이 이 깃발의 하단 추세선을 명확히 하회하는 캔들 마감을 보일 경우, 본격적인 하락이 시작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도지코인 가격은 현재 일중 고점(0.204달러) 대비 2.13% 하락한 0.192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RSI(상대강도지수)는 중간값에서 거부당한 것으로 나타나 매수세가 부족함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현재 하락 모멘텀이 우세하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한편, 코인게이프는 블랙록이 최근 비트코인 일부를 매도하고 이더리움(ETH)으로 자금을 옮겼다는 점을 언급하며,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단기 불확실성이 도지코인을 포함한 알트코인 하락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Awesome Oscillator(AO) 지표는 아직 약세 신호가 우세하지만, 간헐적으로 매수 전환을 시도하는 양상도 보이고 있다고 코인게이프는 덧붙였다. AO가 제로선 위로 확실히 전환될 경우, 깃발 하단 추세선에서 단기 반등이 나타나며 하락이 지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코인게이프는 주요 기술적 지지선으로 0.191달러를 제시하며, 이 지점을 하회할 경우 하락 돌파가 확정된다고 분석했다. 이 경우, 이론적으로는 0.210달러 고점 대비 약 13% 하락한 0.165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으며, 실질적인 하락폭은 최대 16%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0.165달러는 4월 말부터 5월 초 사이 도지코인이 55% 반등했던 전환 지점으로, 이 구간 재방문 시 단기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게이프는 단기 하락 가능성과 별개로, 도지코인의 중장기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이라는 입장을 유지했다. 애널리스트 메리 무소니(Mary Muthoni)는 “기술적 신호들이 맞물릴 경우 도지코인 가격은 최대 500% 상승하며 1.23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6월 한 달간은 역사적으로 도지코인의 상승세가 제한적이었다는 점도 함께 경고했다.
[투자 유의]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정보는 재확인이 필요하며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