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coin) 자료사진
[InfoZzin]도지코인(DOGE) 가격이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5월 30일(현지시간) 이후 처음으로 0.20달러 저항선을 재돌파했다. 일론 머스크가 트럼프 관련 자신의 발언에 일부 유감을 표명한 직후 가격이 소폭 상승하며, 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피어오르고 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6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도지코인 가격은 0.20달러를 기록 중이며, 24시간 거래량은 16억 5,000만 달러로 30% 급증했다. 이에 따라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300억 달러에 근접했다.
12시간 봉 차트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6월 5일(현지시간) 0.1660달러 저점에서 반등하며 현재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지점은 5월 6일 형성된 스윙 저점과 일치한다는 점에서 기술적 반등의 기반이 마련된 셈이다.
현재 RSI(Relative Strength Index)와 모멘텀 오실레이터는 상승 추세를 시사하고 있다. RSI는 자산의 가격 변화 속도와 폭을 측정하는 지표로, 값이 상승할 경우 매수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그러나 코인게이프는 일부 보조지표가 상승의 지속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도지코인은 현재 50기간 EMA(지수이동평균선) 저항선에서 상승이 저지되고 있으며, 이를 돌파해야만 본격적인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추세의 강도를 나타내는 ADX(Average Directional Index)는 5월 42에서 현재 21.45까지 하락해 추세 약화를 경고하고 있다. ADX가 하락하면 현재의 상승세가 지속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뜻이다.
코인게이프는 도지코인이 50 EMA를 돌파하고 0.2594달러를 명확히 상향 돌파할 경우, 1월 고점이자 118% 상승 구간인 0.4324달러까지도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반면, 하락 시 0.1660달러 지지선 이탈은 상승 시나리오를 무효화시키며, 4월 최저치인 0.1280달러까지 추가 하락할 가능성도 있다고 경고했다.
도지코인의 향후 폭발적 상승을 위한 조건으로는 4가지 주요 요인이 꼽힌다.
먼저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가를 돌파할 경우, 시장 전체의 리스크 선호도가 높아지며 알트코인 시장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띨 수 있다는 것이다.
두번짜로 일론 머스크와 도널드 트럼프 간 화해 분위기 조성도 심리적 지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부연이다. 머스크는 최근 일부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며 관계 개선 가능성을 암시했다.
세번째로 도지코인 고래들의 지속적인 매집 역시 가격 지지를 강화하는 요소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Bitwise, 21Shares, Grayscale, Rex Shares 등 주요 기업들이 신청한 DOGE 현물 ETF가 승인될 경우 수요 급증으로 인해 상승 압력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코인게이프는 덧붙였다.
[투자 유의]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