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L 코리아, 리플·퓨처버스와 ‘XRPL 해커톤 서울 2024’ 개최

BTCC

출처=XRPL 코리아

XRPL 코리아는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XRPL 해커톤 서울 2024’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XRPL 코리아는 한국 내 XRP 레저 생태계 확장과 개발자·창업가 지원을 위해 구축된 커뮤니티다.

XRPL 해커톤 서울 2024는 제한된 시간 내에 혁신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다. 총 상금은 2000만 원이다. 참가자는 금융·서비스, 블록체인 인프라, 게임·소셜, 스마트 컨트랙트 등 4가지 분야에 도전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리플, 퓨처버스, 피어시스트, XRPL 커먼스(XRPL Commons)가 스폰서로 참여한다.

관련기사 XRPL 한일 펀드, 웹3 인프라 기업 기린랩스에 첫 투자리플, 한일 XRPL 기반 혁신 촉진 펀드 조성‘블록체인 본질에 집중‘ XRPL, 미래가 밝은 이유[APEX 참관기]XRPL과 EVM·루트 네트워크·자하우 사이드체인의 만남[APEX 참관기]

참가 신청은 XRPL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웹3 창업에 관심 있는 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웹3 입문자도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사전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개인부터 팀 단위까지 지원한다. 해커톤 수상과는 별도로 우수한 참여팀에게는 투자·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연결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해커톤의 팀 빌딩 기간은 7월 31일부터 오는 8월 30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참가자는 아이디어를 구성하고 팀을 구성할 수 있다. 본선은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 간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이 기간동안 XRP 레저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과 솔루션으로 개발하게 된다. 해커톤 우승팀과 우수 참여팀에게는 오는 9월 4일 서울 성수동 Y173에서 열리는 ‘XRPL Zone Seoul’ 데모데이 행사에서 벤처캐피탈(VC)에게 프로젝트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XRPL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은 XRPL 생태계 성장을 촉진하면서 한국 블록체인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많은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