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L 해커톤 서울 2024·XRPL Zone 성료

BTCC

XRPL 해커톤 서울 2024 참가자들./사진 제공=XRPL 코리아

XRPL 코리아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KBW2024) 기간 동안 진행된 XRPL 해커톤 서울 2024와 XPRL Zone 서울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XRPL 코리아는 한국 내 XRP 레저 생태계 확장과 개발자·창업가 지원을 위해 구축된 커뮤니티다.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XRPL 해커톤에는 리플랩스, 퓨처버스, 피어시스트, XRPL 커먼스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총 250명의 개발자가 참가 신청했다. 총 36개 팀이 참여했고, 이중 금융·서비스(리쿠-자동화 콘텐츠 크리에이팅 플랫폼), 블록체인 인프라(램포켓-시드리스 멀티체인 지갑), 게임·소셜(크라우드크래프트-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스마트컨트랙트(프리딕트엑스-예측 시장 플랫폼)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낸 4개 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XRPL 코리아, 리플·퓨처버스와 ‘XRPL 해커톤 서울 2024’ 개최리플 “커스터디 시장 규모 10조 달러 전망…韓 엄청난 기회”

이들 4개 팀에게는 지난 4일 성수 Y173에서 열린 XRPL Zone 서울 데모데이에서 발표할 기회가 제공됐다. 이 행사에는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 데이비드 슈워츠 리플 최고기술책임자(CTO), 모니카 롱 리플 사장 등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최종 우승은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한 리쿠 팀에게 돌아갔다. 리쿠 팀은 이벤트·세션 콘텐츠 생산자, 기여자 간 합의된 기여 비중에 따라 수익을 자동 분배하는 시스템과 마켓플레이스를 개발해 주목을 받았다. XRPL 코리아 관계자는 “XRPL 생태계 온·오프라인 행사의 휘발성 컨텐츠를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면서 “리플(XRP)로 콘텐츠 구매와 기여자 분배가 이뤄지는 시스템이 인상적이었다”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XRPL 커몬스 재단에서 진행하는 아쿠아리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3개월 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비·숙박, 생활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XRPL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과 데모데이 행사는 XRP 레저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적 진보를 선보일 수 있는 중요한 장이었다”고 전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