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사진: 셔터스톡]
[인포진 AI리포터] XRP가 2025년 대규모 상승 랠리를 펼칠 것이라는 분석이 쏟아지고 있다.
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트레이더 밀키불크립토(Mikybull Crypto)는 "XRP가 더 큰 움직임을 준비하고 있다"며 하락 삼각형 패턴을 지적했다.
또 다른 트레이더인 고든(Gordon)은 동일한 구조가 일반적으로 강세 반전 패턴으로 간주되는 하락 쐐기형이라고 주장했다. 밀키불크립토와 고든의 분석이 맞다면 XRP 가격은 삼각형의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고 삼각형의 높이만큼 상승할 것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현재 가격 수준에서 약 50% 상승한 3.35달러가 잠재적 상승 목표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이 패턴은 오히려 하락 신호일 가능성도 있다. 차트 패턴 연구가 토마스 불코프스키는 상승 추세 후 하락형 삼각형이 나타날 경우 54% 확률로 하락세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을 고려하면 하락 가능성은 60~70%까지 높아진다. XRP는 2021~2022년에도 유사한 패턴을 보이다가 결국 하락세로 전환된 바 있다.
이에 따라 XRP가 3.35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있지만, 1달러까지 하락할 리스크도 존재한다. 다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 결과와 XRP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여부가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면 강세 전환의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