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리워드앱 마이비 온보딩 효과…하루 트랜잭션 39%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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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앱 ‘마이비’,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앱 ‘마이비’,

[인포진 황치규 기자]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관계사인 컴투스 게임 외 서비스로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월 7월올해 첫 온보딩 디앱(DApp)으로 리워드 앱 ‘마이비(MyB)’를 선보였다.마이비는 블록체인을 모르는 사용자들이 디지털 지갑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 XLPA 사용자 기반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는게 XPLA 설명이다.

1월 31일까지 일평균 트랜잭션수는 온보딩 이전 일 평균 1만8000건에서 2만5000건까지 약 39% 증가했다.신규 지갑수 역시 일 평균 3000개로 누적 지갑 수는 2주동안 4만개 가까이 증가했다. 스테이킹 APR(연 이율)도 8.4%에서 11%대로 상승했다.

마이비는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 ‘원셀프월드(1Self.World)’가 개발한 리워드 앱으로, 2024년 4월 출시됐다. 마이비는 간단한 설문과 퀴즈를 통해 이용자들 데이터를 수집하고, 소울바운드 토큰(SBT) 기술이 적용된 ‘취향 뱃지’를 발행한다. 개인화된 SBT는 NFT 일종이지만 한 번 획득하면 양도할 수 없고 항상 개인 디지털 지갑과 ID에 결속돼 복제, 변형, 거래가 불가능하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방식 디지털 광고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는게 XPLA 설명이다.

마이비는 지난해 말 기준 이용자 55만명을 확보했고 누적 SBT 수는 880만개 수준이다. 백엔드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앱 화면은 기존 리워드 앱과 비슷해 사용자 진입장벽을 낮춘 것도 특징이다.

XPLA와 마이비는 앞으로도 기술 협력을 강화해 마이비 사용자들이 XPLA 주요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스테이킹 서비스’를 ‘이자 불리기’라는 방식으로 재해석해 앱에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XPLA 및 컴투스 그룹 여러 게임 콘텐츠와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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