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 스트래티지스, 1,825만 달러 규모 솔라나 대량 매입

BTCC

솔라나 블록체인 성장과 개발에 전념하는 캐나다 기업 SOL 스트래티지스(CSE: HODL)가 평균 148.98달러에 총 12만 2,524 SOL을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매입 규모는 약 1,825만 달러(약 259억 원)에 달한다. SOL 스트래티지스는 이달 초 5억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 중 첫 2,000만 달러 조달을 완료한 바 있다.

SOL 스트래티지스의 리아 왈드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매입은 엔터프라이즈급 검증자, 전략적 SOL 보유, 솔라나 기술 혁신이라는 우리의 3대 전략을 직접적으로 강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밴이크(VanEck)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솔라나 네트워크의 급격한 성장은 밈코인이 주도하고 있다.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밈코인 거래는 2025년 1월과 4월 각각 분산형거래소(DEX) 전체 거래의 44%와 35%를 차지했다.

보고서는 “스테이블코인, SOL, SOL 유동성 스테이킹 토큰을 제외하면 밈코인이 1월 거래 활동의 99%, 4월에는 95%를 차지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추세의 지속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하지만, 솔라나는 분산화된 대규모 거래를 처리하는 데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낸센(Nansen)의 시장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레이디움, 플럭스빔, 펌프펀, 주피터 등 솔라나의 상위 5개 디파이 제품은 지난 30일간 2억 3,9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기록했다.

4월 눈에 띄는 성장을 기록한 후 솔라나 가격은 지난 2주간 조정 국면에 접어들었다. 시가총액 기준 대형 알트코인인 솔라나는 약 850억 달러의 완전희석가치와 76억 달러의 총 예치금(TVL)을 기록하고 있다. 5월 6일 북미 시간 기준 지난 24시간 동안 약 2% 하락한 14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기술적 분석 관점에서 SOL 가격은 향후 며칠간 매수세가 140달러 선을 지지할 경우 174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만약 142달러 지지선이 무너질 경우 다음 유동성 수준인 125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Related Posts

페페토, 프리세일 마감 후 거래소 상장 앞둬…밈코인 인프라 도전

페페토가 프리세일을 마무리하고 암호화폐 거래소에 곧 상장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개구리의 신'으로 불리는 페페토는 단순한 밈코인을 넘어 실용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대부분의 밈코인이 단기 투기와 커뮤니티 분위기에만 의존하는 것과 달리, 페페토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밈코인 카테고리의 신규 토큰들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간 토큰 이동을 원활하게 하는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페페토는 무수수료 거래소,…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