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WA 플랫폼 센트리퓨즈, TVL10억달러 돌파

BTCC

RWA 토큰 [사진: 셔터스톡]RWA 토큰 [사진: 셔터스톡]

[인포진 황치규 기자]이더리움 기반 토큰화 플랫폼 센트리퓨즈는14일(현지시간) 기준, 총 예치 자산(TVL)이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주 만에 94% 성장한 수치로, RWA 시장 내 기관 투자 자본이 본격적으로 유입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주요 사례라고 디파이언트는 전했다.

재너스 헨더슨(Janus Henderson)과 협력해출시한 JAAA 펀드가 센프리퓨즈 TVL 성장 배경으로 꼽힌다.

JAAA는 AAA 등급CLO(담보부 대출채권)로 구성된 전통 투자 상품을 온체인 상에서 직접 접근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센트리퓨즈 CEO 바지 일루미나티는 "기관들이 점점 더 토큰화를 전략적 아젠다로 삼고 있다"며, "과거에는 실험으로 여겨졌던 RWA가 이제는 시장의 구조적 변화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을 중심으로 규제 친화적인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어, 기관들빠른 진입을 유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센트리퓨즈는7월 EVM(Ethereum Virtual Machine) 기반 멀티체인 프로토콜인 센트리퓨즈( Centrifuge) V3를 출시하면서, 기존 폴카닷 파라체인 구조에서 벗어나넓은 유동성과 상호운용성을 확보하게 됐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Related Posts

베라체인, 열흘도 안돼 3억달러 규모 자본 유출…왜?

베라체인 웹사이트 갈무리.디파이 중심 레이어1 블록체인 베라체인이 대규모 자본 유출에 직면했다.9일(현지시간)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베라체인은 최근 9일간 3억800만달러 규모 순유출을 기록했다.이는 두 번째로 유출이 큰 아비트럼 대비 690%에 달하는 수준이다.하루 활성 주소 수(DAU)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토큰터미널(TokenTerminal)에 따르면 지난 3월 3일 6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던 베라체인DAU는 현재 2만3000명으로…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