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WA 선두주자 온도 파이낸스, 아시아태평양 진출한다

BTCC

출처=온도 파이낸스

실물 연계 자산(RWA, Real World Asset) 프로젝트 온도 파이낸스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도 파이낸스가 아쉬원 코사를 APAC 지역 사업개발 총괄·부사장으로 임명하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 코사 부사장은 약 10년 간 시티은행, 비트파이넥스, 테더에서 기관대상 사업 개발 관련 경력을 쌓았다. 온도 관계자는 “최근 APAC 지역 규제 환경이 유연해진 점, 금융기관의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APAC으로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클레이튼 재단, 크레더와 금 기반 RWA 디파이 플랫폼 출시오지스, 금 기반 RWA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와 파트너십서상민 클레이튼 이사장 “RWA로 사업영역 확장…내년 상품 본격 발굴”[디센터 인터뷰]한국은행·금융위·금감원, 디지털바우처·RWA 결제 등 CBDC 활용성 테스트한다

온도 파이낸스는 국채, 채권, 주식 등 현실 세계 자산을 블록체인에서 토큰화하는 RWA 프로젝트다. 전세계 투자자가 블록체인 인프라로 기관용 금융 상품을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걸 목표로 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토큰화된 미국 국채 펀드(OUSG), 토큰화된 미국 머니마켓 펀드(OOMF), 토큰화된 미국 달러 표시 수익 어음(USDY) 등을 제공한다. 투자자는 온도 파이낸스의 RWA로 토큰화된 형태의 미국 자산을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온도 파이낸스는 블랙록·JP 모건 등과 파트너십을 맺었고, 파운더스 펀드·판테라 캐피탈·코인베이스 벤처스 등의 투자를 받았다.

네이선 올먼 온도 파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APAC 지역은 웹3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가상자산 커뮤니티가 있어 RWA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