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X, 유럽서 USDT 거래 중단

BTCC

출처=셔터스톡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오케이엑스(OKX)가 유럽에서 테더(USDT) 거래를 중단했다.

19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OKX는 유럽연합(EU) 국가에서 유로(EUR)와 미국 달러 고정 스테이블코인인 USDC를 기준으로 하는 거래 페어만 제공하기로 했다. USDT 거래 페어는 이날부터 제공을 중단한다.

관련기사 테더, 모바일 블록체인 플랫폼 ‘셀로‘서 USDT 출시테더, 특별지정제재 대상 41개 지갑 동결테더 CEO “인프라·에너지 생산으로 사업 다각화”테더, 4주간 40억 USDT 발행

OKX 측은 “유로 거래 페어의 유동성을 확대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지만, 투자자 사이에서는 EU 가상자산법(MiCA)의 스테이블 코인 관련 규정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MiCA는 세계 최초의 포괄적 가상자산 규제 체계로, 오는 12월 30일 발효될 예정이다.

OKX 측은 “현재 USDT 거래 페어 제공 중단은 일부 사용자에게만 영향을 미친다”면서 “EEA 사용자는 장외(OTC) 거래에서 여전히 USDT를 기반으로 입출금, 매수, 매도 등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EEA는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 등과 유럽연합(EU) 27개 회원국으로 구성됐다.

테더 측은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USDT는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스테이블 코인이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