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B, 3분 만에 50% 급락…’플래시 크래시’ 영향

BTCC

출처=셔터스톡

가상자산 거래소 OKX의 네이티브 토큰(OKB)이 비정상적인 가격 변동으로 3분 동안 50% 이상 하락했다.

24일(이하 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OKB 가격은 전날 오후 6시 코인마켓캡 기준 3분 만에 50% 급락한 25달러(약 3만 3600원)를 기록했다. OKB 가격은 현재 45달러(약 6만 원)대에서 횡보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OKX 월렛, 위믹스3.0 네트워크 지원OKX 거래소, 홍콩 VASP 라이센스 신청 최종단계 진입‘신분증 사진’에 뚫렸다…허술한 가상자산 거래소 보안비트코인 ETF 승인에 코인베이스 등 거래소 입지 좁아지나

OKB 가격이 폭락한 구체적인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업계에선 고래(가상자산 고액 투자자)가 가상자산을 대량 매도해 ‘플래시 크래시’가 발생한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됐다. 플래시 크래시는 고래, 기관투자가 등 대규모 가상자산 보유자가 갑작스레 시장에 물량을 쏟아내 자산 가치가 단기간에 하락하는 현상이다.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은 지난 23일 “2020년 2월 이후 거래가 없던 10개의 고래 지갑이 지난주 약 128억 원 상당의 OKB 17만 6154개를 OKX에 입금했다”고 설명했다.

OKX는 “담보 대출, 마진 거래, 환전 등 비정상적인 청산으로 발생한 추가 손실을 사용자에게 전액 보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보상 계획은 3일 내로 발표할 예정이다.

24일 오후 5시 19분 기준 OKB 가격 차트./출처=코인마켓캡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