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엑스알피 XRP)
[InfoZzin]NBA 전설 스코티 피펜이 XRP를 포함한 여러 암호화폐에 대한 낙관적 전망을 밝히며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피펜은 최근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은 내 1순위지만, 내가 주목하는 토큰 목록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가 주목한 토큰 목록에는 XRP를 비롯해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바이낸스코인(BNB), 카르다노(ADA),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체인링크(LINK) 등이 포함됐다. 특히 피펜은 XRP와 SHIB에 대해 차기 강세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토큰으로 거론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드러냈다. 코인게이프는 피펜이 이전부터 XRP와 SHIB에 대해 꾸준히 긍정적인 입장을 밝혀왔다고 전했다.
피펜은 리플의 토큰인 XRP가 법적 확실성을 갖추면서 더 넓은 채택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이는 그가 해당 토큰의 미래 가능성에 대해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한편 XRP 가격은 기관 채택 증가와 소송 관련 추측이 이어지는 가운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코인게이프 보도에 따르면, 현지시간 기준 보도 시점 XRP 가격은 2.27달러로 하루 사이 0.9%, 주간 기준 4.4%, 월간 기준 4.6% 상승했다. 24시간 거래량은 82% 급증해 25억 4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STEPH IS CRYPTO는 XRP가 분기 차트 기준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2.5달러 저항선을 넘었다고 전했다. 그는 또 다른 X 게시물에서 XRP의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며 대규모 돌파가 임박했다고 분석했다. XRP 가격 흐름이 매수세와 매도세 모두를 억누르며 에너지를 축적 중이라는 설명이다.
코인게이프는 최근 보도에서 전문가들이 XRP가 8개월 간의 조정 기간을 거친 뒤 32달러까지 급등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