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W2024, 9월 개막…팩트블록·해시드 주최

BTCC

출처=팩트블록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4(KBW2024)가 오는 9월 1일 개막한다. 올해로 7회 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웹3 창업자와 투자자를 위한 풍성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7일 팩트블록은 KBW2024를 공개하고 메인 컨퍼런스인 임팩트(IMPACT)가 9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그랜드 워커힐 포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KBW2024는 임팩트를 포함해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된 행사로, 일주일 간 서울 곳곳에서 개최된다. KBW는 팩트블록이 설립 및 주최하고,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관련기사 [KBW 2023] CFTC “가상자산 규제 표준 개발…내달 권고안 발표”[KBW 2023]서클 “스테이블코인, 규제가 핵심…亞 시장 떠오른다”[KBW 2023] “엔터 시장, 온체인 데이터로 투명성 확보”[KBW 2023] “비트코인 오디널스 NFT 비유는 오해…디앱 구축 새로운 패러다임”

올해 임팩트 핵심 테마는 총 6개로, 인프라 개발·기술 스택·문화적 참여·웹3 비즈니스 인사이트·소비자와의 접점·기관 유입으로 구성됐다. 각 테마 별로 어떤 성과를 달성했는지 현 시점에서 살펴보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지난해 KBW 기간 동안에는 참가자 약 3만 명이 몰랐다. 이 중 6000여 명이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임팩트를 찾았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올해 KBW는 블록체인의 미래와 더불어 그간 이룩해 온 발전을 되짚어보고, 한국이 혁신의 길을 어떻게 선도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라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역할과 가능성을 탐색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KBW2024는 기술·문화·비즈니스 등을 비롯해 블록체인 산업의 다양한 영역을 조명하고, 디지털 자산의 본격적 확산기를 맞이하며 다가오는 기회와 위기를 논의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