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2023 클럽 월드컵 기간 NFT 컬렉션 출시

BTCC

12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개최되는 FIFA 클럽 월드컵. / 출처=셔터스톡

국제축구연맹(FIFA)이 오늘부터 진행되는 2023년 클럽 월드컵 기간 동안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컬렉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1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FIFA는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개최되는 2023년 클럽 월드컵을 앞두고 블록체인 기업 모덱스와 협업, 2026년 FIFA 월드컵 결승전 티켓’을 경품으로 하는 자체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클럽 월드컵은 6개 대륙 클럽 대항전 우승팀과 개최국의 리그 우승팀까지 총 7개 팀이 진출해 세계 최강을 겨루는 대회다.

관련기사 블루칩 NFT ‘퍼지 펭귄’, 게임으로 영역 확대…영웅 캐릭터 추가유적지를 NFT로…렘 오브 히스토리아, 아르메니아 유적 컬렉션 공개2030년 FIFA 월드컵 아프리카·유럽·남미 3개 대륙서 개최NFT 구매하고 ‘정마담 피규어’ 선점하자

100개의 NFT로 구성된 첫 번째 컬렉션은 오는 15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는 FIFA의 이름을 딴 ‘FIFA+ Collct’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창립 이래 11번의 NFT 드롭을 거쳐 90만 9255개의 디지털 수집품을 공개한 대형 플랫폼이다. 또한 기억에 남는 토너먼트 경기를 담은 총 900개의 디지털 버전 기념품도 발행돼 폴리곤 네트워크와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에서 이용할 수 있다.

프란체스코 아베트 모덱스 최고경영자(CEO)는 “팬들이 디지털 수집품을 통해 선수, 팀 등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면서 “FIFA와 함께 이를 지원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