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암호화폐 거래 봇 ‘AIXBT’ 해킹…55.5 ETH 도난

BTCC

해킹. [사진: 셔터스톡]해킹. [사진: 셔터스톡]

[인포진 AI리포터]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기반 암호화폐 거래 봇 'AIXBT'의 대시보드가 해킹 공격을 당해 10만달러 상당의 이더리움(ETH)을 도난당했다.

1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블록에 따르면 '0rxbt'라는 사용자명으로 활동하는 AIXBT 봇의 운영자는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이번 손실은 에이전트 조작의 결과가 아니다"라며 "시뮬레이션 지갑이 해킹당했지만 핵심 시스템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라며 해킹 피해 사실을 밝혔다. AIXBT는 이번 해킹 공격으로 55.5 ETH를 도난당했다.

0rxbt는 해커의 주소를 암호화폐 거래소에 신고해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하고 있다며, 서버 마이그레이션 후 보안 성능을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AIXBT는 작년 말 출시된 버츄얼 프로토콜 기반의 AI 에이전트로, 암호화폐 트레이딩 봇으로 주목받았다. AIXBT 터미널은 AIXBT 토큰을 보유한 트레이더에게 시장 심리와 실시간 분석을 제공한다.

한편 코인게코 데이터에 따르면, 이번 해킹 이후 AIXBT 토큰 가격은 21% 이상 하락해 0.09달러 선까지 떨어졌다.

Investigation report

At 2AM UTC, a hacker accessed a secure dashboard for @aixbt_agent autonomous system, queuing 2 malicious replies that led to 55 eth taken from a simulacrum wallet. Those funds don’t affect core systems or development, no impact on us.

Reiterating that this…

— rxbt (@0rxbt) March 18, 2025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Related Posts

베라체인, 열흘도 안돼 3억달러 규모 자본 유출…왜?

베라체인 웹사이트 갈무리.디파이 중심 레이어1 블록체인 베라체인이 대규모 자본 유출에 직면했다.9일(현지시간)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베라체인은 최근 9일간 3억800만달러 규모 순유출을 기록했다.이는 두 번째로 유출이 큰 아비트럼 대비 690%에 달하는 수준이다.하루 활성 주소 수(DAU)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토큰터미널(TokenTerminal)에 따르면 지난 3월 3일 6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던 베라체인DAU는 현재 2만3000명으로…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