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크립토 인사이트] “비트코인 온체인 금융 확산…가격 사이클 변화 주목”

BTCC

박별 DNTV 리서치 웹3 애널리스트 [사진: 인포진]박별 DNTV 리서치 웹3 애널리스트 [사진: 인포진]

[인포진 이진호 기자]"올해는 온체인 금융 혁신이 빨라질 겁니다. 스테이블코인춘추전국시대도 열릴 거고요. 비트코인은 12만~15만달러 구간을 정점 신호로 봅니다."

박별 DNTV 리서치 웹3 애널리스트는 인포진가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5 크립토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에 따르면 2024년은비트코인 상승 랠리가 눈에 띄는 한해였다. 비트코인은 연간 137% 상승하면서 '디지털 금'으로 재평가 받았고 비트코인 ETF 순자산총액은금 ETF를 넘어섰다.

반면 이더리움 ETF은 침체를 겪었다. 비트코인 현물 ETF는 380억달러로 급등한 반면 이더리움 현물 ETF는 30억달러에 그쳤다.

박 애널리스트는 "이더리움은 점점 기관과 리테일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다"며 "기관들은비트코인에 집중하고, 리테일은 솔라나 에어드랍과 밈코인 거래에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별 DNTV 리서치 웹3 애널리스트가 '2025 크립토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 발표하는 모습. [사진: 인포진]박별 DNTV 리서치 웹3 애널리스트가 '2025 크립토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 발표하는 모습. [사진: 인포진]

그는 올해 다양한 영역에 걸쳐 온체인'금융이 더 활발해 질 것으로 예측했다.

올해 비트코인 온체인 금융시장은 지난해보다 2배가량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 애널리스트는 "이제는 비트코인이 단순한 가치 저장 수단에 그치지 않는다"며"올해는 금융상품으로의 진화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 정점 신호를12만~15만달러 구간으로 예측했다. 12만달러를 넘어서면 리스크 관리에 나서라는 조언이다.

그는"과거처럼 급격하게 가격이 하락하지 않으면 4년 주기를 벗어난 새로운구조로진입 가능성이 있다"며 "거시적인 흐름과 시장 상황을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트럼프 밈코인 거래에 메테오라, 주피터, 문샷이 협업하는 등전통적인 거래소 밖 활동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는 점도 주목했다.트럼프 밈코인으로 신규 유저 40만명을 모은 문샷을 대표적인 사례로 들었다.

박 애널리스트는 "한 운영 주체가오롯이 (코인 거래를) 전담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파트를 나눠 처리한 건 굉장히 상징적인 사건"이라며 "유저들이 스스로 거래생태계를 만드는 환경에 한 층 더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Related Posts

베라체인, 열흘도 안돼 3억달러 규모 자본 유출…왜?

베라체인 웹사이트 갈무리.디파이 중심 레이어1 블록체인 베라체인이 대규모 자본 유출에 직면했다.9일(현지시간)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베라체인은 최근 9일간 3억800만달러 규모 순유출을 기록했다.이는 두 번째로 유출이 큰 아비트럼 대비 690%에 달하는 수준이다.하루 활성 주소 수(DAU)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토큰터미널(TokenTerminal)에 따르면 지난 3월 3일 6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던 베라체인DAU는 현재 2만3000명으로…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