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네트워크, 가격 급락·펌프앤덤프 의혹 속 신규 채용 강행

BTCC

피네트워크(Pi Network)가 시장 가격 하락과 펌프앤덤프 의혹 속에서도 새로운 인재 채용에 나서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토큰 가격은 5월 8일 1.6796달러까지 상승했다가 현재 0.75달러 수준으로 하락했다. 2월 말 2.98달러까지 치솟았던 것과 비교하면 상당폭 하락한 수준이다.

피 코어팀이 5월 14일 네트워크 개발을 위한 1억 달러(약 1,420억 원) 규모의 생태계 기금 조성을 발표했음에도 가격 하락세를 막지 못했다. 일부 커뮤니티 멤버들은 오히려 이 기금이 시장을 지지하기보다 매도 압력을 가중시킬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기술적 분석가들은 0.70달러 지지선을 주시하고 있다. 이 지지선이 무너질 경우 피보나치 50% 되돌림 수준이 무효화되며 0.4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한편 가격 하락과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피 코어팀은 새로운 채용 공고를 발표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신뢰가 흔들리는 시점에서 나온 것이어서 채용의 시기와 의도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펌프앤덤프 의혹과 함께 지갑 거래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커뮤니티는 피 코어팀이 1만 개 이상의 지갑과 하위 지갑을 통제하고 있다고 보고 있으나, 현재 추적이 가능한 것은 7개의 대형 지갑뿐이다.

지난 5개월간 재단1 지갑에서 재단3 지갑으로 54억 피가 이동했고, 재단3에서 재단2로 약 7억 피가 소규모로 나뉘어 이전되었다. 또한 재단1에서 재단2로 직접 10억 피 이상이 이동했다.

현재 재단3 지갑은 47억 피를, 재단2 지갑은 2,400만 피를 보유하고 있다. 커뮤니티는 대규모로 이동된 피의 행방과 함께 피 코어팀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요구하고 있다.

Related Posts

페페토, 프리세일 마감 후 거래소 상장 앞둬…밈코인 인프라 도전

페페토가 프리세일을 마무리하고 암호화폐 거래소에 곧 상장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개구리의 신'으로 불리는 페페토는 단순한 밈코인을 넘어 실용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대부분의 밈코인이 단기 투기와 커뮤니티 분위기에만 의존하는 것과 달리, 페페토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밈코인 카테고리의 신규 토큰들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간 토큰 이동을 원활하게 하는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페페토는 무수수료 거래소,…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