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무단 사용 및 재배포 금지.
[CBC뉴스]9일 오전 9시 53분께 펏지 펭귄(PENGU)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53.92원이다. 전일보다 1% 이상 오른 가격이다. 펏지 펭귄은 2거래일 연속 하락했지만 9일 반등을 하고 있는 셈이다.
PENGU는 크립토 산업에서 영향력 있는 NFT 커뮤니티인 펏지펭귄의 커뮤니티 토큰으로, 펏지펭귄 NFT 소유자뿐만 아니라 PENGU 토큰 홀더들에게도 펏지펭귄 IP와 연결될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최근 코인데스크(CoinDesk) 보도에 따르면, 펏지 펭귄은 NFT 시장에서 단순한 디지털 아트 컬렉션을 넘어 독자적 경제 생태계를 창출하고 있다고 한다. 2024년 말, 펏지 펭귄의 CEO 루카 네츠(Luca Netz)는 자체 네이티브 토큰인 PENGU를 발행하며, NFT 생태계를 확장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NFT 보유자를 위한 리워드 프로그램, 홀더 전용 커뮤니티 혜택, 그리고 PENGU 경제 시스템 내 상품, 서비스 구매에 활용될 예정이다. 펏지 펭귄은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 기반 활동을 강화하며 사용자들과의 깊은 유대를 형성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