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본 기사와 무관.
[CBC뉴스]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목받는 밈코인 펏지 펭귄(PENGU)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전일보다 15% 이상 상승하며 58.52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상장된 PENGU는 크립토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NFT 프로젝트인 펏지 펭귄의 커뮤니티 토큰으로 화제를 모았다1. 이 토큰은 펏지 펭귄 NFT 소유자뿐만 아니라 PENGU 토큰 보유자들에게도 펏지 펭귄 IP와 연계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펏지 펭귄은 2021년 7월 출시된 이더리움 기반 NFT 컬렉션으로, PENGU 토큰을 통해 솔라나 생태계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지난 17일 바이낸스를 비롯한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이후, 국내 거래소인 코인원과 빗썸에도 잇따라 상장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업계 관계자는 "PENGU의 가격 변동성이 크지만, NFT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토큰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밈코인의 특성상 높은 변동성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