펏지펭귄(PENGU), 업비트 원화 상장…빗썸에서 10% 급등

BTCC

출처=펏지펭귄(PENGU) 공식 홈페이지

블루칩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 펏지펭귄의 토큰 펏지펭귄(PENGU)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상장됐다.

업비트는 9일 오후 6시 PENGU를 원화마켓을 포함해 비트코인(BTC), 테더(USDT) 마켓에 동시 상장했다. PENGU는 솔라나 기반으로 입금이 가능하다. 상장 소식이 전해지며 빗썸에서는 이날 오후 5시 47분 기준 PENGU가 전일 대비 10% 이상 급등해 21.24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기사 [도예리의 NFT 레이더] 퍼지펭귄,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손잡고 아시아 공략[도예리의 NFT 레이더]피터 틸의 파운더스 펀드, 첫 NFT 투자로 퍼지펭귄 ‘이글루‘ 찍었다블루칩 PFP NFT 퍼지펭귄, 롯데 대홍기획과 손잡고 국내 진출업비트, 英 코인데스크데이터 평가서 국내 1위

펏지펭귄은 총 8888개가 발행된 프로필 NFT(PFP NFT)로, 보유한 지식재산권(IP)을 웹2 산업과 연계하며 활용도를 넓히고 있다. 2023년부터는 미국 월마트 매장에서 장난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장난감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로 연결되는 출생 증명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펏지펭귄 모회사 이글루는 잠재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7월에는 세계적 투자자 피터 틸의 파운더스 펀드 등으로부터 1100만 달러를 투자 받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롯데그룹 계열 광고회사 대홍기획과 손잡고 펏지펭귄 IP를 활용한 한정판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 2월에는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아시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상장 소식과 함께 NFT 거래량도 급증했다. NFT 데이터 플랫폼 크립토슬램에 따르면 펏지펭귄 NFT의 최근 24시간 거래액은 64만 3천 773달러(약 9억 153만 원)로, 전일 대비 380.82% 폭증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