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블, 올해 첫 토큰증권 ‘더 코노셔 여의도1호’ 조기 완판

BTCC



부동산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 펀블이 지난 13일부터 공모에 들어간 ‘더 코노셔 여의도1호’가 조기 완판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되는 디지털자산증권(DAX) 7만 7000개는 펀블 플랫폼에 2월 3일 청약 배정자 계좌로 입고 처리된 후 4일부터는 펀블 앱에 상장되어 거래가 개시된다. 모든 투자자는 상장일 오전 9시부터 앱을 통해 DAS를 주식처럼 간편하게 매매하여 부동산에 간접 투자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펀블, 중기부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 아기 유니콘 선정펀블, 부동산 조각투자 3호 ‘방배동 제이빌딩‘ 공모

이 공모는 실제 객실 운영수익이 일정 기준에 못 미칠 경우 건영 건설사가 위탁운영 수익금 지급 약정을 통해 5년간 차액을 보전하기로 되어 있어 투자자들은 연 6.1%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기대할 수 있다. 운영수익이 올라가면 배당금액도 상승하게 된다. 또 건영과의 재매입확약 계약을 통해 상품 설정 후 5년 뒤에 건영에 매입가(위탁수익금)로 재매입 요청할 수 있다.

펀블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돼 부동산을 토큰증권으로 발행하고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부동산 토큰증권 발행·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펀블 플랫폼에서 부동산 토큰증권 투자를 통해서 매월 들어오는 월세수입을 통해 지급받는 월간 배당수익과 DAS 가격 상승에 따른 매매 차익, 건물 매각 시 받게 되는 매각 차익금 배당까지 3가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올해는 금융위원회가 경제핵심과제로 토큰증권발행(STO)과 조각투자 플랫폼의 법제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올해 첫 공모 성공을 통해 토큰증권 시장의 가능성을 다시금 입증했다”고 말했다. .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