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 자료사진.
[CBC뉴스]파이코인(PI)의 시세 3달러 돌파에 대한 기대감이 눈길을 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파이코인(PI)이 5월 14일(현지시간) 파이네트워크(Pi Network)의 대형 생태계 발표를 앞두고 1달러 심리적 지지선 위인 1.1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프로젝트 창립자의 컨센시스(ConsenSys) 기조연설과 중심 노드 종료 등 주요 기술적 이벤트가 겹치며, 커뮤니티 내에서는 ‘3달러 돌파’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파이네트워크 핵심 팀은 최근 중심 노드 종료를 공식 발표했다. 이는 완전한 오픈소스를 향한 분산화 로드맵의 중대한 전환점으로 해석된다. 해당 결정은 메인넷으로의 이행을 위한 기반 마련으로 여겨지며, 향후 개발자와 노드 운영자들이 소스코드를 직접 검토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파이코인 상승세는 파이네트워크 창립자가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중 하나인 ‘컨센시스 2025’에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라는 사실에도 힘입고 있다. 코인게이프는 “이번 연설은 파이의 오픈소스 전환과 생태계 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을 담을 것으로 기대되며, 글로벌 관심을 끌어모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술적으로 파이코인은 5월 6일 최저 $0.57에서 5월 12일 최고 $1.67까지 약 190% 급등했다. 이후 $1.43(피보나치 61.8%) 저항선을 넘지 못하고 단기 조정이 나타났지만, 현재는 50% 피보나치 수준인 $1.14 이상을 지지하고 있다.
MACD와 시그널선이 양의 크로스를 앞두고 있으며, 50일 및 100일 EMA가 200일 EMA를 상향 돌파한 상태다. 코인게이프는 “이러한 기술적 구조는 향후 추가 상승 가능성을 시사한다”며 “$1.67 이상 반등 시, $2.91에 해당하는 100% 피보나치 구간까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생태계 발표를 앞두고 파이 마이닝 앱과 파이 브라우저 앱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됐다. 코인게이프는 “이번 업데이트는 UI 개선과 백엔드 기능 확장을 포함하며, 메인넷 기능의 사전 기반이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일부 커뮤니티 회원은 스마트 계약 기능, 디앱(dApp) 추가, 완전한 메인넷 롤아웃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주요 기대 요인은컨센시스 연설, 생태계 발표, 중심 노드 종료 및 오픈소스 전환, 앱 업데이트 및 커뮤니티 기대감이다. 기술 분석은피보나치 기준 $2.91까지 42%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는 설명이다. 다만$1.14 붕괴 시 $0.94(50EMA)까지 조정 가능하다는 것이다.
코인게이프는 “이번 생태계 발표가 파이코인 가격을 $3 이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폭제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