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pi) 로고 캡처
[CBC뉴스]파이코인(PI) 시세가 0.60달러선에서 버티고 있는 가운데 향후 5달러까지 랠리 가능성 등 전망이 나와 눈길을 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암호화폐 전문가 닥터 알트코인(Dr. Altcoin)이 Pi 네트워크 팀이 Pi 코인 가격 안정을 위해 지금까지 진행해온 노력들을 공개했다. 그는 최근 대규모 토큰 언락에도 불구하고 Pi 코인이 신규 저점이 아닌 0.63달러 지지선을 지켜낸 이유가 바로 이 전략 덕분이라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닥터 알트코인은 X(구 트위터)를 통해, Pi 네트워크 팀이 중앙화 거래소(CEX)로 유입되는 추가 공급을 흡수하는 전략을 이미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전략이 현재까지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그 결과로 가격이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대량의 Pi 토큰이 잠금 해제됐음에도 가격이 0.30달러 이하로 급락하지 않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며, 오히려 가격이 0.60달러 선에서 버티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또한 그는 “이번 조치는 Pi가 단순한 펌프앤덤프(pump and dump, 가격 부양 후 투매) 프로젝트가 아니라는 강력한 증거”라며, “이 코인은 장기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현재의 낮은 가격 수준과 팀의 소통 부재에 대해 본인뿐 아니라 Pi 커뮤니티 전체가 실망하고 있다고도 언급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조만간 팀이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닥터 알트코인은 Pi 네트워크가 여전히 시가총액 기준 상위 30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공급 조절 전략이 장기적 비전을 반영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그는 “다가오는 Consensus 2025 컨퍼런스가 Pi 생태계에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다”며, 이 자리가 Pi 프로젝트를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닥터 알트코인은 같은 글에서 “향후 5년 안에 Pi 코인 가격이 314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지금이 Pi 프로젝트에 대해 가장 큰 확신을 가진 시점”이라며,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지금처럼 가격이 저렴할 때 꾸준히 매수하고 프로젝트를 지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커뮤니티는 적극적인 ‘저점 매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CoinGape에 따르면 최근 고래 투자자들이 거래소에서 4,100만 개 이상의 Pi 코인을 인출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는 신호로 풀이된다.
단기적으로는 암호화폐 분석가 문 제프(Moon Jeff)가 “Pi 코인이 다시 1달러를 돌파하고 최대 5달러까지 랠리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상위 거래소의 상장이 이뤄질 경우, Pi 코인은 새로운 고점을 찍을 수도 있다고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