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PI) 자료사진.
[InfoZzin]파이 네트워크(Pi Network)의 자체 암호화폐인 파이코인(PI)이 6월 28일(현지시간) 예정된 ‘Pi Day 2’를 앞두고 급격한 매도세에 직면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최근 투자자 신뢰가 약화되면서 거래소로의 예치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사용자 대다수는 Pi 코어팀의 발표에 대해 기대감을 갖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이코인 가격은 최근 일주일간 12% 하락하며 시장 전반의 변동성과 함께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코인게이프는 “파이코인의 거래소 예치량이 3억4,760만 개에 달하며, 매일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투자자들이 Pi 네트워크에 대한 확신을 잃고 있다는 징후로 해석된다. 6월 17일(현지시간) 기준, 파이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3.08% 하락한 $0.55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거래량은 전일 대비 9% 증가한 9,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매도 압력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라는 부연이다.
코인게이프는 “Pi 네트워크 커뮤니티는 Pi 코어팀으로부터 메인넷 관련 핵심 발표를 기대하고 있으나, 과거의 반복된 지연과 공허한 약속들로 인해 실망감이 팽배하다”고 전했다.
Pi 커뮤니티의 영향력 있는 인물인 미스터 스팍(Mr. Spock)은 “우리는 과장도, 허무맹랑한 ‘문(Moon)’ 이야기도 필요 없다. 명확성과 신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코어팀이 'KYC를 통한 사용자 검증 통계 공개' '앱 다운로드 수 및 사용자 성장 수치 발표' '실질적인 파트너십 관련 발표' '생태계 성장 및 사용성 지표 제공' '유통량 구조에 대한 투명한 공개' 등 다섯 가지 분야에 대해 신뢰 회복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인게이프가 전한 바 또 다른 커뮤니티 인사인 닥터 알트코인(Dr. Altcoin)은 X(구 트위터) 플랫폼에서 설문을 진행한 결과,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기대가 없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일부 사용자들은 Pi 팀이 단지 가격 상승을 유도하기 위해 또다시 과장된 발표를 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닥터 알트코인은 “만약 Pi 코어팀이 이번에도 실질적인 발표 없이 넘어간다면, 파이코인 가격은 4월 저점인 $0.40 수준까지 다시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코인게이프는 덧붙였다.
[투자 유의]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